Yamaha DX7 Character LCD Mod.

IMG_6995IMG_6991

 

BLUE-GREEN (Cyan) BACK LIGHT.

 

 

Original LCD

IMG_6475

BLUE BACKLIGHT

IMG_6939

BLUE-GREEN (Cyan) (likes HATSUNE MIKU)

IMG_7015

3 thoughts on “Yamaha DX7 Character LCD Mod.”

  1. 안녕하세요. DX7 유저인데 웹서핑 중에 우연히 발견한 Cyan 색상으로 교체하신 사진이 너무나 예뻐서 여쭤봅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부품 구매처나 모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

    1. 안녕하세요?
      부품은 http://www.devicemart.co.kr/1171796 이걸 구입했고요,
      방법은 일단 LCD부품 전체를 분리한 뒤, 나사를 풀어서 아크릴판에 LCD패널만 붙은 채로 남겨둡니다.
      아크릴과 패널 사이에 커터칼 같은 것을 조심스럽게 찔러 넣어 뜯으면서(양면테이프) LCD패널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LCD에 핀을 납땜 해주고 DATA핀은 그대로 1:1로 연결하면 되고요.
      불이 들어오게 하려면.. 1번핀을 17-18번에 같이 연결해주고, 2번 핀을 15번에 연결해줍니다.

      다 끝났으면 커넥터를 끼워보고 제대로 동작하는지 체크하고, 다시 조립합니다만.. 기존 야마하 오리지널 LCD 패널 기판이 조금 더 길어서 나사가 한쪽만 고정될 것입니다. 대충 한쪽만 고정하시고 타이 등으로 묶어주심 되고, 아크릴 판에 다시 잘 붙여줍니다. (필요에 따라 양면테이프 사용)

      그리고 전체를 다시 조립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