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MSX-R #1 : Victor HC-90(T)

Victor HC-90(T)는 MSX2 머신이지만 V9958을 VDP로 내장하고 있다. 그러나 MSX2+ BIOS와 2+용 레지스터가 준비되어있지 않아 단순히 MSX2로만 동작한다. (일부 직접 VDP를 액세스하는 프로그램에서는 2+처럼 동작)

여기에, Sharksym님이 만든 paraMSX-R을 끼우고 2+로 만들어 보았다.

paraMSX-R은 CPU, VDP, FM-PAC, FDD등의 하드웨어 에뮬레이션 기능은 없으나 실제 호스트 컴퓨터에 붙어있는 CPU, VDP, FM-PAC, FDD 등의 하드웨어 자원을 불러와서 사용한다. 따라서, 물리적 하드웨어가 가진 성능까지의 머신을 에뮬레이션 할 수 있다. (단, 메모리는 paraMSX-R에서 증설해준다. 또, 각 기종의 BIOS는 포함되어있지 않다,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직접 BIOS를 구해서 넣어야 동작한다.)

예를 들자면, MSX turbo-R / MSX2+에서는 MSX2+, MSX2, MSX1,
MSX2에서는 MSX2, MSX1를 구동시킬 수 있는 식이다.
(참고로 V9938을 뽑아내고 V9958을 끼워놓은, 개조된 MSX2라면 MSX2+까지 에뮬레이션 할 수 있다. )
일본제 MSX에서 대우 MSX2를 구동시키거나, 반대로 할 수도 있다.

자세한 것은 http://sharksym.egloos.com/category/paraMSX-R%20%28Real%29 을 참조할 것.

* MSX2 비디오 캡쳐 동작

COLOR 15,0,0
SET VIDEO 2,0,,1,3,,1

OUT &HF7,&HFF
하면 동작 시작

SET VIDEO 1 하면 다시 컴 화면으로 돌아온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