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을 백업 디스크에 복사하는 중 오류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백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일시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백업을 시도하십시오.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디스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백업 디스크를 복구하십시오.
아무런 문제도 없는 백업디스크. 혹시나해서 몇 번이나 Disk Utility로 체크해봤지만 문제 없다. 그리고 설정을 바꿔서 다른 외장 하드디스크에 백업하도록 해도 결과는 마찬가지.
이유는 새로 추가한 앱의 퍼미션 문제였다. 다른 것과 다른 퍼미션이 세팅되어있었기에 타임머신에서 액세스하지 못한 모양이다. 마지막 백업 시점 이후 추가한 앱 등을 살펴보고 퍼미션이 이상하다면 변경해주거나, 삭제하고 다시 테스트해보면 문제가 해결 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