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9] 1.디바이스의 작성 1 – 윈도우 작성

Windows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될 때에 최초로 처리되어야할 것은 유저에게 표시하는 애플리케이션 윈도우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실행하려면 CreateDevice 샘플 프로젝트의  WinMain 함수로 실행을 개시합니다. 다음의 샘플 코드는 윈도우의 초기화를 실행합니다.

INT WINAPI WinMain( HINSTANCE hInst, HINSTANCE, LPSTR, INT )
{
	// Register the window class.
	WNDCLASSEX wc = { sizeof(WNDCLASSEX), CS_CLASSDC, MsgProc, 0L, 0L,
	GetModuleHandle(NULL), NULL, NULL, NULL, NULL,
	"Direct3D Tutorial", NULL };

	RegisterClassEx( &wc );

	// Create the application's window.
	HWND hWnd = CreateWindow( "Direct3D Tutorial", "Direct3D Tutorial 01: CreateDevice",
	WS_OVERLAPPEDWINDOW, 100, 100, 300, 300,
	GetDesktopWindow(), NULL, wc.hInstance, NULL );

상기의 샘플코드는 표준 Windows 프로그래밍입니다. 샘플에서는 최초로 “Direct3D Tutorial”이라는 윈도우 클래스를 정의해 등록하고 있습니다. 클래스를 등록한 뒤 샘플 코드는 폭 300픽셀, 높이 300픽셀의 클라이언트 영역을 가지고 등록한 클래스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최상위 윈도우를 작성합니다. 이 윈도우에는 메뉴와 자식 윈도우는 없습니다. 샘플에서는 WS_OVERLAPPEDWINDOW 윈도우 스타일을 사용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 공통의 [최소화], [최대화], 그리고 [닫기] 버튼을 가진 윈도우를 작성합니다.(샘플이 풀스크린 모드로 실행될 경우, 추천되는 윈도우 스타일은 WS_EX_TOPMOST입니다. 이것은 작성된 윈도우를 최상위가 아닌 모든 윈도우 위에 배치해 윈도우가 비 액티브인 경우에도 최상위에 남아있도록 지정합니다.) 윈도우가 작성되면 표준의 Win32함수를 호출해 윈도우 표시를 갱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윈도우가 준비되었으면 「2 – Direct3D의 초기화」에서 설명하는대로 필수 Direct3D 오브젝트의 셋업을 개시할 수 있습니다.

DirectX Software Development Kit / 튜토리얼/ Direct3D 튜토리얼/ 튜토리얼 1: 디바이스의 작성 도움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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