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인터넷 접속 불량

지난 7월 5일부터 인터넷 접속이 계속 끊기는 문제가 발생. 모 건 물 붕괴 사고라곤 하는데, 어느정도 복구된 시점에서도 간헐적 문제가 발생하여 AS를 요청하다가 체크를 해보기로 했다.

TCP로 메시지를 주고 받는 에코서버 샘플 코드를 개조해서 한쪽에서는 30초단위로 문자열을 보내고 받는 쪽에서는 시간을 체크해서 텀이 길어지면 표시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보내는 쪽 네트워크가 끊어지면 다시 접속하지를 못하더라. 그래서 신호를 보낼 때 커넥트하고 보낸 뒤 끊는 방법을 썼다. 그랬더니 수신쪽에서 끊긴 뒤 recv()가 무한 대기하는 문제가 있어서, 120초 뒤 타임 아웃하게 바꿔줬다.

그러다 문자열만 쭉 나열되는 로그로는 상황 파악이 힘들 것 같아서, 시와 분으로 된 테이블을 만들고 색을 입혀 상태를 살펴보기로 했다. 확실히 이쪽이 파악이 편하다.

24시간이 넘어가면 새로운 테이블을 만들고 넘어가는 처리는 안 했는데, 좌표에 페이지 단위의 계산을 해서 만들어주면 될 것 같지만 별 의미는 없을듯 해서 패스.

지난 번 작업 때, 건물 지하 장비의 물리 포트를 다른 것으로 변경했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테스트 결과 5시 8분에 약 1분 정도 끊어진 것 외에는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 일단 하루쯤 더 돌려보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