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 등록 보류 회피 방법 (개인 개발자의 경우)

애플 개발자 등록을 하고 개발자 프로그램을 구입한 뒤 액티베이션 시킬 때 보류되는 경우가 많은 모양이다.
이때 문제로 지적되는 것 중의 하나가 “구매자”정보와 “카드 소지자” 정보가 다르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Apple ID와 Developer Program구입자의 정보를 통일시키는 작업을 먼저하고 구매를 한다면 피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통 카드에 나온 소지인 정보는 영어로 되어있으므로, Apple ID 가입시 한국 홈페이지에서 한국어가 먹힌다고 한국어로 적거나 하지말고 영어로 모든 정보를 적을 것. 그리고, 개발자 등록을 끝내고 구매할 때 배송처 정보 등도 모두 영어로 주소를 적고, 이름도 신용카드에 나온 이름과 동일하게 영어로 적어놓는다면 이것으로 잠시 등록 보류되는 일은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만약, 보류가 되었다면 보류 화면에 나온 번호를 잘 기록해두고, 그 번호로 도움 페이지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를 하면 답이온다. 여기서 한국어를 지원해달라고 해놓으면 한국어 담당자가 메일을 보내주므로 일단 영어를 못쓰겠으면 콩글리쉬로라도 도움을 요청하라. 참고로 답은 바로 바로 오지 않고 하루에서 이틀정도 걸려 답이 온다.

2 thoughts on “애플 개발자 등록 보류 회피 방법 (개인 개발자의 경우)”

  1. 애플에 사업자로 등록하려 하는데 몇가지 난점이 있어 부탁드립니다.
    지금 Working Office가 있는 제3국에서 아이폰 소프트 개발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Working Office가 있는 3국은 애플허가가 안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등록이 가능한 한국에 있는 본사로 등록을 하면 된다고 하던데 문제는 법적책임은 반드시 Working Office에서 져야 한다는 겁니다.
    이 경우에 Company, Country, Street, City, State, Postal Code, Phone Number를 어떻게 등록해야합니까?
    (Working Office가 있는 3국으로 등록하면 승인이 안되고 본사는 자금결제나 법적책임이 좀 힘들고…)
    그리고 회사정보를 준 다음에 다시 법적책임자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에선 Working Office정보를 주는것이 옳은지요?

    또 한가지 “아이디 관리”에 들어가면 “주소”항목에서 “주요주소”를 수정할수 있고 “배달주소”를 추가할수 있던데 “배달주소”와 “주요주소”간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왜 필요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제 경우 개인등록인지라 사업자 등록의 절차에 대해선 아는 게 없습니다.
      네이버의 iOS개발자 카페 ( http://cafe.naver.com/mcbugi )라면 다양한 개발자들이 모여있으므로 그곳에 질문을 올리시는 게 답을 빠르게 구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